사역 계획
하다윗/정마리아선교사
이스탄불 교차문화연구원 사역
터키의 경제수도 이스탄불 아시안지역에 한국문화원과 청년 교차문화연구원을 운영하면서 도시청년무슬림을 전도하는 사역을 펼칠 계획입니다. 암만에서 5년간 한국문화원을 운영하면서 한국어강좌, 영어교실, 한국어드라마, K- POPS, 한국문화소개프로그램들을 제공하였고, 프로그램에 참석하는 젊은이들에게 전도하는 사역을 감당했습니다. 이스탄불에도 한국문화와 한국어를 배우려는 청년들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그리고 이스탄불의 청년들의 세계관을 연구하고 그들의 필요를 채우는 전도모델들을 개발하고 터키 현지교회 청년들을 전도자로 훈련시키는 전도학교를 교차문화연구원이라는 명칭을 사용하여 운영해나갈 계획입니다. 이 사역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건물임대비와 운영비가 필요합니다.
이스탄불 현지교회사역
한국인 여성사역자와 결혼하여 13년동안 한국에서 신학공부를 하고 신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한국교회에서 부교역자로 목회를 경험한 터키인 목회자가 2023년 1월부터 이스탄불 아시아지역의 현지교회에 담임목사로 사역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차세대를 훈련하는 비전을 가지고 목회를 시작하는 그를 도와서 청년들을 양육하고 전도자로 세우는 사역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발륵에쉬르교회 청소년 장학지원 및 제자 양성사역
이스탄불에서 자동차로 세시간 위치에 있는 현지교회 목회자가 교회출석 청소년들의 장학지원과 그들의 제자양육을 요청하였습니다. 장학지원(1인 월 50불)을 하면서 수련회를 통하여 영적으로 강한 군사로 키워가는 사역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요르단 마인길교회 시리아난민사역
요르단에서 사역하던 2017년부터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감당하고 있는 요르단 마다바 지역 마인길교회의 시리아난민 구제사역과 전도 및 양육사역을 지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현재 2가정을 지속적으로 돕고 있습니다.
요르단 MBB(Muslim Background Believer) 양육사역
무슬림에서 개종하고 교회에 출석하며 제자로 양육을 받고 있는 요르단 청년 MBB를 경제적으로 지원하고, 그를 능력있는 전도자로 세워가는 사역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직장생활을 하면서 혼자 생활하고 있고, 경제적인 어려움때문에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서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형제입니다. 제가 요르단에서 훈련시켰던 제자가 전도사로 사역하면서 이 형제의 양육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경제적인 필요를 기도하고 믿음으로 감당할 수 있기까지 앞으로 3년동안 매월 전도사를 통해서 후원할 계획입니다.
요르단, 터키 마더와이즈 사역
아내가 요르단 마더와이즈팀의 도움을 받아서 이스탄불에서 마더와이즈사역을 시작하였습니다. 한인사역자 1분과 ‘자유’를 진행하고 있고, 창시자 데니스글랜의 도움을 받아 교재를 터키어로 번역할 사람을 소개를 받기로 하였습니다.
이스탄불 시리아난민사역
아내가 월1회 이스탄불 유럽지역에 거주하는 시리아난민들을 위하여 미용봉사를 시작하였습니다. 한인사역자들과 팀을 이루어 지속적으로 감당해나갈 계획입니다.
|